[문제 1] 게임이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개구리와 진딧물이 계속 움직인다. GameOver 프로시저에서 이들의 Enabled 속성을 false로 설정하여 움직임을 멈추게 한다. 더불어 RestartButton.Click에서 이들 속성을 true로 바꾸어 주는 것을 잊지 말자
[문제 2] 무당벌레가 살아 있는 시간을 점수로 환산하여 보여주자. 레이블을 추가하고 Clock1.Timer에서 증가시키면 된다.
[문제 3] 에너지 막대의 폭을 2로 늘려 보다 잘 보이게 하자. EnergyCanvas의 Height를 2로 설정해야 하며, DrawEnergyLine 프로시저는 폭이 1인 막대를 두 번 그려야 한다.
[문제 4] 자연 영상을 배경으로 사용하고 자연 속에서 나는 소리를 활용하여 분위기를 띄워 보자. 또한 에너지 수준이 낮아지면 경고음을 들려주자
< 출처: https://pixabay.com/ko/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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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문제 5]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임이 점점 어려워지도록 설계해 보자. 예를 들어 Frog 컴포넌트의 Speed 속성을 높이고 Interval을 낮추어 개구리가 더 빨리 움직이게 한다
<점수가 1000점을 넘어가면 난이도가 올라가는 방식으로 설정해보았다>
[문제 6] 무당벌레가 잡아먹히면 화면에서 사라지는 것이 자연스럽다. 잡아먹히고 사라지고, 굶어죽으면 죽은 채로 남아있도록 수정하자
[문제 7] 무당벌레, 진딧물, 개구리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바꾸어 보자. 예를 들어 호빗, 범고래, 마법사 등으로 바꾸어 보자
<출처: David Wolber, Hal Abelson, Ellen Spertus, Liz Looney. 앱인벤터2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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